파리올림픽 탁구 신유빈 선수

파리올림픽 신유빈 프로필

신유빈 선수의 성장 이야기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놀라운 탁구 실력으로 주목받으며, ‘탁구 신동’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초등학생 시절부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하며 실력을 쌓았고, 한국 탁구 역사상 최연소 국가대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09년, 만 5세의 나이에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당시 국가대표 감독이었던 현정화와의 대결에서 강력한 드라이브 공격을 성공시키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당시 탁구대와 비슷한 키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구분내용
이름신유빈
생년월일2004년 7월 5일
169cm
몸무게61kg

🔽신유빈 선수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국제 대회에서의 활약

신유빈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국제 대회에 출전하며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녀는 2023년 8월 세계랭킹 8위, 2024년 4월에는 7위까지 올라서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작은 체구와 귀여운 외모로 ‘삐약유빈’, ‘아기선수’ 등의 애칭을 얻은 신유빈 선수는 탁구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선수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밝고 발랄한 성격으로 자신을 거울로 볼 때마다 괜찮다고 생각한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습니다.


🔽파리올림픽 실시간 중계 보러 가기!🔽


신유빈 선수의 매력과 일상

신유빈 선수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만, 아직 매운맛을 잘 견디지는 못한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녀는 탁구 외에도 복싱과 수영을 즐기며, 뛰어난 체력과 운동신경을 자랑합니다.

2021년 도쿄올림픽 출국길에 방역복을 입고 공항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신유빈 선수는 “도쿄올림픽은 무관중 경기라 조금 아쉬웠다.

다음 파리올림픽에서는 관중들로 가득 찬 경기장에서 플레이하는 게 어떤 기분일지 기대된다”라며 파리 도전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습니다.


🔽파리올림픽 한국팀 경기 일정 보러 가기!🔽


“파리에는 경유로만 가 본 적이 있어서 에펠탑도 멀리서 봤었는데, 이번에는 꼭 가까이에서 보고 싶다. 그리고 파리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게트죠!”라며 파리에서의 추억 만들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방송 출연과 성장 과정

여러 방송에 출연해온 신유빈 선수는 SBS, MBC 등 많은 방송사에서 “유빈이가 이렇게 컸어요”라는 콘셉트로 어린 시절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어린 시절 천진난만하던 모습부터 세계 무대를 누비는 지금의 모습까지, 신유빈 선수의 성장 과정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을 향한 도전

이제 2024 파리올림픽을 향해 달려가는 신유빈 선수. 세계 정상급 기량과 사랑스러운 매력을 겸비한 그녀의 활약에 국민들의 응원이 더해진다면 어떤 놀라운 일이 일어날지 기대해 봅니다.

파리의 밤하늘을 수놓을 신유빈 선수의 반짝이는 플레이,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탁구 신유빈 기록 및 경력

  • 2023 더반 세계 선수권 여자 복식 은메달
  •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여자 복식 금메달
  • 2021 도하 아시안 선수권 여자 복식 금메달
  • 2018 네피도 주니어 아시아 선수권 여자 복식 금메달

Leave a Comment

인덱스